[코스피 2000선 붕괴]김승현 "하반기 상승장은 문제 없어…코스닥보다 코스피"

입력 2015-07-09 10:17  

[ 박희진 기자 ] 김승현 유안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9일 코스피지수가 대외 변수로 높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지만 하반기 상승추세에는 문제가 없다고 진단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2000선 밑으로 떨어졌다. 오전 10시8분 현재 전날보다 28.46포인트(1.41%) 하락한 1987.75를 나타내고 있다. 코스피가 2000선 아래에서 거래된 것은 지난 3월17일(저가 1997.27) 이후 4개월여 만이다.

김 팀장은 이에 대해 "이번 주말 유럽연합(EU) 정상회의의 결과가 나올 때까지 변동성 확대는 불가피했다"며 "지수가 아직 2000선 부근에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하반기 상승 장세에 대한 전망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김 팀장은 특히 그리스 사태 이후 강세를 보이고 있는 엔화 흐름에 주목했다. 그동안 엔화 약세에 따른 타격이 컸던 국내 증시에 충분히 긍정적인 재료라는 판단이다.

그는 "이날 코스피가 2000선 밑으로 떨어지기는 했지만, 일본 닛케이225지수(닛케이평균주가)와 비교했을 때는 낙폭이 덜한 수준"이라며 "이는 엔화강세가 변동성이 커진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상대적으로 국내 증시의 방어력을 높여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날 현재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서 닛케이평균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97.60포인트(2.01%) 하락한 1만9340.04을 기록 중이다.

엔화 ?셀?대규모 추경, 밸류에이션(가치 대비 평가) 등 을 감안했을 때 하반기에는 코스닥보다 코스피 전망이 더 밝다는 의견이다. 특히 코스피시장 내에서도 주가 수준 매력과 실적 모멘텀(성장동력)이 두드러지는 종목들로 선별해 접근하라는 조언이다.

김 팀장은 "실제 이날 전기가스 업종의 나홀로 강세에는 방어주 성격만 반영된 것은 아니다"며 "낮은 주가순자산비율(PBR)과 내년 실적 개선 기대감에 투자심리가 회복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